• 타이틀
  • 대표전화
    개강일
ANC승무원학원 랭키닷컴 인증서
상단타이틀
서브상단배너
상담문의전화
  • 항공사 정보 바로가기
  • 아시아나항공
  • 대한항공
  • 국내항공사
  • 국외항공사
제목 ANC승무원학원 ”미리 준비해야 상반기 승무원 채용에서 합격 가능성↑”
등록일 2018-03-08 오전 11:04:59 조회수 12577

ANC승무원학원 ”미리 준비해야 상반기 승무원 채용에서 합격 가능성↑”




'취업 보릿고개'가 3~4월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도 '승무원 채용'은 끊이지 않고 계속 진행되고 있다. 사상 최대의 호황기를 맞은 국내항공업계에서는 올해 3,500명 가량의 신규 채용을 할 것으로 항공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이미 대한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 6개 항공사의 승무원 채용이 진행되었지만 승무원 지망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시아나항공의 상반기 채용과 LCC항공사의 채용이 아직 진행되지 않았고, 외국항공사에서도 승무원 채용을 기대해 볼만한 항공사들이 있다고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상담을 받으러 오는 승무원 지망생들은 ‘앞으로 승무원 채용이 자주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 보다는 ‘승무원 면접 준비를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더 많은 편이라고 한다. 
 
본격적으로 승무원 면접준비를 시작하는 것은 어느 시점이 가장 효과적인가? 29년 전통의 ANC 스튜어디스학원 관계자는 “승무원 면접준비를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대한항공 상반기 승무원 채용의 일정을 살펴보면 서류접수 시작일부터 2주만에 서류 합격자 발표를 진행했고, 며칠 후 바로 실무면접이 시작되었다. 채용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준비하기에는 기간이 촉박할 수 밖에 없다. 
 
승무원 면접을 앞두고 암기과목을 공부하듯이 인터뷰 답변을 외우는 방식은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다는 것이 29년간 승무원 교육을 해 온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의 말이다.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하는 매너, 자세, 표정 등을 꾸준히 연습하여 압박면접 등의 긴장되는 상황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몸에 밴 '올바른 자세'가 나오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터뷰에 대한 답변 역시 모범답안을 정해서 달달 외우는 방식이 아니라 승무원 채용 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고 잘못된 내용은 수정하고, 보완하여서 어디서 본듯한 흔한 답변이 아니라, 진정성 있게 본인의 이야기와 생각을 담은 인터뷰 답변을 정리하여 실전에서 긴장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조언했다. 
 
하지만 오랜 기간을 투자해 면접을 준비했다고 해도 그것이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잘못된 준비라면 소용이 없다고 한다. 항공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어떠한 면접 방식으로 어떤 항목을 평가하는지를 알고,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어떤 준비인가를 알고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렇게 정석대로 면접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최근에 승무원 과외수업을 제공하는 업체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얼마 전 기사로 다루어진 바와 같이 이미 몇 년 전에 유명항공사 출신이라는 거짓 이력을 내세우며, 항공사 유니폼을 착용하고 찍은 사진으로 홍보한 과외업체로 인해 피해를 본 수강생이 150여명, 피해액이 총 3억원에 달했던 사건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승무원과외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문제는 이들 강사진의 경력에 대해서 수강생은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점, 단순히 비행 경력만을 가지고 강의 경력이 전무한 상태에서 강의를 시작한 사례도 많기 때문에 전문성이 부족한 교육, 미숙한 운영으로 인한 피해가 승무원 준비생에게 고스란히 전가되는 상황이라며, 승무원 지망생들이 이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승한기자 

리스트
이전글 ANC승무원학원 “상반기 승무원 합격 위한 면접준비” 2018-03-02 오후 2:46:57
다음글 ANC승무원학원 "상반기 승무원채용 항공사취업 준비 방법은?" 2018-03-16 오후 4:12:46